9월 24일(토요일 오후 5시) 공개강좌 안내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9월 24일(토요일 오후 5시) 공개강좌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KGBS 작성일16-09-08 11:15 조회36,064회 댓글6건

본문


바른몸운동의 정확한 이론과 동작을 배우시고자 하시는 분을 위한 공개강좌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은 15명(정원-최소 10명)이 함께 모여 공동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강좌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도착하는 순서에 맞춰 개개인의 체형을 확인해 드립니다. 이론 강의는 편좌나 의자에 앉아 진행됨으로 통증을 막거나 예방할 수 있는 자세에 대해 배워야 하니까요.

그런 다음 이론 강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서 확인되는 비대칭 및 변형 등에 대한 원인, 진행과정, 몸에 나타나거나 확인되는 현상, 운동을 통한 변화, 운동의 목적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는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물론 질문 시간은 따로 드립니다.

강의를 마친 후(강의에 사용되었던 책상 정리 후) 참석하신 분들 중 체형이 다른 두 분을 선정하여 각 동작들의 목적과 결과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즉, 선정된 두 분의 시범을 통해 동작을 정확히 알려드리는 것지요. 바른몸운동은 각 동작의 목적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해야만 기대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가비는 개인 당 70,000원입니다. 그리고 참석하신 모든 분께는 비록 구간이지만 [척추가 바로서야 공부가 즐겁다]를 한 권씩 드립니다. 물론 개정판인 [만화로 배우는 우리몸의 변형과 바른몸운동]과는 달리 예전 상태인 두 곳(수정 부분)은 운동을 알려드리는 과정에서 별도로 설명해 드립니다.

신청은 입금 하신 후 이곳에 신청글을 올리시면 됩니다. 글쓰기는 회원가입 후 가능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일시- 2016년 7월 24일 오후 5시부터 약 3시간 


* 장소- 바른몸운동연구회 중앙연구소(2호선 구의역이나 강변역에서 약 10분 거리에 있음/ 위치는 홈피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자격- 바른몸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

* 참가비- 70,000원/1인

*임급은행- 국민은행: 520725-01-123032 / 예금주- 이남진

* 인원- 선착순 15명을 기준으로 마감합니다.

+ 신청 방법- 입금 후 하단에 댓글로 신청(회원 가입 후 글쓰기 가능) / 댓글을 기준하여 선착순 마감합니다.

* 참고사항- 필요하신 다른 책이나 끈 셋트 등을 구매하실 분은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입금 후 댓글을 기준하여 신청을 마감합니다. 그리고 신청을 하셨다가 연락 없이 참석하지 못한 경우 신청비는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단 1주일 전까지 연락을 주시면 반환해 드립니다.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알  림:  정원(최하 10명)이 되지 않을 경우 강의가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입금하신 후원금은 반환해 드립니다. 또 정원인 15명이 되었을 때는 입금하신 순서를 기준으로 마감합니다. 


 * 초등학교 저학년(5학년을 포함하여 그 이하)은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들 스스로가 자신의 상태를 인지하고, 꾸준히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부모님이 신청하시어 아이들과 함께 참석하시더라도 지금까지 경험에 비춰보면 결국 부모님의 일(?)이 됩니다. 그렇기에 저학년일 경우 동반은 하시되 부모님이 운동을 배워서 직접 지도하신다는 마음으로 신청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래야만 변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 중학생 이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부모님이 옆에서 도움을 주셔야만 아이가 정상적인 운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즉, 본인 스스로는 몰라도 옆에서 지켜봐 주시면 변화를 알 수 있게 되고, 아울러 아이에게도 혼자만이 아니라는 생각과 함께 많은 격려가 됩니다. 그러므로 중학생 이하인 경우 부모님 중 한 분은 함께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측만증일 경우 하루 아침에 변화가 나타나지 않는...오랫 동안 아이와 함께 노력해야 할 변형임으로 더욱 함께 참석하셔야만 됩니다.

* 끝으로 바른몸운동의 최종 목표는 몸에 나타나 있는 변형 상태를 정확히 이해하고, 자율적인 운동을 통해 자신의 삶(특히 건강)에 미치는 나쁜 영향을 근본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위해선 적지 않은 노력과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인내가 필수적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시는... 그리고 스스로를 사랑하시는 분만 신청해 주시길 거듭 부탁드립니다.

* 주차는 건물 옆이나 주위에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댓글목록

오징아님의 댓글

오징아 작성일

입금하였습니다. 참석 신청합니다 / 이준효 입니다.

KGBS님의 댓글

KGBS 작성일

확인했습니다. 참고로 정원이 되지 않으면 본 강좌는 취소되고 신청금은 반환합니다. 구좌번호는 문자로(011-212-1905)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24일에 뵙기를 희망합니다.

노엘님의 댓글

노엘 작성일

참석신청합니다. (입금자명 이상옥)

KGBS님의 댓글

KGBS 작성일

입금은 확인했습니다만.... 정원이 되질 않아 강의 진행이 어려울듯 합니다. 낮에 전화주신 분에게도 상황설명을 그렇게 드렸습니다. 물론 오늘 저녁까진 기다려 보겠습니다. 그러나 강의가 취소되면 신청금은 바로 돌려 드립니다.

윤성철님의 댓글

윤성철 작성일

참석신청합니다. 입금완료 했습니다.(윤성철)

KGBS님의 댓글

KGBS 작성일

앞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정원이 되질 않아 강의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위에 알려드렸던 전화번호(011-212-1905)로 구좌번호를 알려주시면 빠른 시간 내로 신청금을 반환해 드리겠습니다. 깊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늘 즐겁고 건강하신 나날되시길 기도하겠습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