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지] 본 연구소를 방문, 바른몸운동을 배우시려면....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 지] 본 연구소를 방문, 바른몸운동을 배우시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KGBS 작성일07-06-13 17:43 조회56,003회 댓글0건

본문

 ​​본 연구소를 방문, 자신의 몸 상태(체형)와 바른몸운동(正體運動)을 정확히 알고, 배우시길 희망하시는 분은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방문에 앞서 참고하실 것은 "한국바른몸운동연구회" 홈페이지나 만화 "우리 몸의 변형과 바른몸운동" 혹은 "척추변형을 바로잡는 바른몸운동"(물병자리 刊), "내 힘으로 허리통증 벗어나기" "내 힘으로 척추측만증 이겨내기"(제우스 刊)를 자세히 읽어 보시면 혼자서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본 연구소는 연구회의 숙원 사업(만화 [넌 어떠니? 몸은 바르니?]의 무료 보급 및 교육 등)의 진행과 연구소 운영을 위해 유료[운동지도 및 교육, 점검, 관리 등]로 운영되고 있어 약정된 후원금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충분히 검토하신 다음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운동 지도는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예악을 하신 다음 X- ray 촬영하신 후 방문하셔서 1:1로 배우시는 과정과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공개강좌를 통해 배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연구소 위치는 [연구소 안내]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첫째. X-ray 찍으신 후 약속된 시간에 방문하여 1:1로 배우는 과정입니다.
 

 

먼저 방문을 원하실 경우 문의하실 때 본인 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연구소 주 메일(www,goodbodykr.naver.com)로 본인이 선택하신 영상의학과에서 찍으실 자세와 찍을 곳 등의 참고 영상을 보내드립니다. 또 문자를 통해 작은 사이즈라도 필요한 참고영상을 보내드리기도 합니다. 그런 다음 CD에 담아 오시면 됩니다. 혹 친절한 영상의학과라면 메일로 보내달라고 부탁드려보세요. 그럼 CD에 굽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방문하시면 영상과 몸에 나타나 있는 여러 가지 현상들을 근거로 현재 체형을 설명하면서 기록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몸에 나타나 있는 변형의 원인부터 겪고 있는 이상 및 통증 등에 대한 설명을 바른몸운동의 관점에서 자세히 드리게 됩니다. 이후 본인에게 필요한 운동 및 동작들을 배우게 되며, 각 동작들을 마치고 통증의 변화 여부와 몸 상태의 변화 등(신체의 외부적인 변화 및 통증 등의 감소 등)을 확인하게 됩니다.

운동 지도를 마치면 골반을 개선시키는 유도과정을 진행하게 되고, 끝나면 이미 배우셨던 동작들을 다시 한번 간단하게 확인합니다.

이 과정은 2시간 이상 소요되며 본인에게 필요한 운동을 전체적으로 완전히 숙지하거나 긍정적인 변화가 확인될 때까지 1:1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후원금은 처음 방문하실 때는 

20만원이며 무릎끈 하나를 제공합니다. 단 50세 이상이거나 동작을 기억하기 힘들어 하신다면 끈 1개와 책 [내 힘으로 허리통증 이겨내기]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방문 주기는 주 3회를 기본하며 운동을 정확하게 숙지하여 개인지도가 필요없다고 판단됐을 때는 방문 주기의 조정은 물론, 후원금 역시(50세 이상은 변화없이 회당 10만원, 50세 이하는 회당 7만원) 조정됩니다.

참고로 무릎을 묶는 끈은 개당 15,000원이며 필요한 시기에 구입해야 하실 세트(무릎 위와 아래 발목용 3개)는 35.000원입니다.

 

변형 정도가 심각하여 지속적인 개인지도와 관리가 필요하거나  50세가 넘는 분이라면 후원금에 변화가 없습니다. 상태가 심각하거나 연세가 있으시다면 시간이 더욱 소요되는 것은 물론, 운동을 체득하시기가 어려워 지속적으로 반복하거나 보호자께 도움을 받는 방법 등을 지도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급격한 몸 상태의 변화로 예전과 다른 통증이 발생하거나 일부지만 몸살도 겪게 됩니다.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공개강좌를 통해 체형 판단 및 바른몸운동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우리 몸에서 확인되는 여러 가지 변형의 원인과 운동을 통한 변화 등을 확인하는 기준, 그리고 운동을 배우는 과정으로 본 연구회 홈피나 바른몸운동 책을 통해 어느 정도 사전 이해가 있으신 분들을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은 강의를 통해 변형의 원인부터 자세하게 설명을 드린 다음, 개개인의 체형을 확인하고 각 체형에 맞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을 직접 해보게 됩니다. 소요 시간은 단체로 진행되기 때문에 약 4시간 정도 소요되며 공지를 통해 비정기적으로 진행합니다.

이 과정의 후원금은 개인당 2022년 10만원(2022년 상반기 이후)이며 정원은 최소 6명~최대 10명으로 한정하여 진행합니다. 그리고 정원이 충원되지 않을 경우 강좌가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요한 무릎 전용 끈과 책, 3종 셋트 등은 별도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또 이 과정을 마치더라도 변형 정도가 심각할 경우 첫번째 과정을 권하게 됩니다. 혼자서 하시기엔 다소 무리가 있을 정도의 변형이라면 도움에 상당히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결과가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셋째, 과거에 본 운동을 배우셨던 분들을 위한 [보조 과정]으로 중간에 중단하셨던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바른몸운동을 배우셨거나 지도를 지속적으로 받으셨지만 재방문( 점검 및 관리) 없이 4주를 넘기시거나 6개월이 넘지 않으신 분으로 현재 몸 상태를 자세히 확인한 다음, 그 결과에 맞는 바른몸운동을 재차 배우는 과정(2회부터는 재조정)입니다. 이 과정의 후원금은 15만원입니다. 이때도 예약은 필수입니다.  


과거 바른몸운동(정체운동)을 배우셨던 분으로 점검 및 유도과정이 없이 6개월이 넘으신 분들은 처음부터(X-ray 촬영을 포함하여)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운동을 중단하셨거나 점검을 위한 방문이 없었다면, 그리고 다른 원인이나 동기에 의해 재방문을 필요로 하신다면 몸 상태가 예전과 충분히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특별 과정]이 있습니다.

 

이 과정은 현재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변형 정도가 심각하여 일상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과정으로 후원금은 상담 후 결정하게 됩니다. 방문 횟수 및 기간 역시 상태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간혹 예약이 없이 무작정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먼저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신 분들을 지도하느라 바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기대하고 계신 답변이나 상담이 어려운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 이유로 가끔 불친절(?)하다는 오해도 받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예약 후 방문하시거나, 기다릴 수도 있다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설명드린 과정을 통해 바른몸운동을 배우시길 원하신다면 영상의학과를 방문하셔서 X-ray를 찍으시면 됩니다.   

* 촬영의 기본은 반듯하게 두 발을 나란히 하고 서 있는 자세로 찍게 됩니다. 그런 다음 본인 상태에 대해서 그곳 원장님의 관점에서 설명을 듣고 오시면 됩니다. 참고로 지금까지의 경험에 비추면 기본 비용은 약 15,000원 정도이며, CD는 병원에 따라 5,000~10,000원이 추가됩니다. 


************************************************************************************


* 1) 신청은 전화(연구소: 02-999-9511,  손울림: 010-3551-1905)나 메일을 통해 이뤄지며 날짜와 시간을 의논하여 정하시고 후원금을 입금하시면 확정됩니다.   

                    
                        [ 입금은행 : 국민은행 520725-01-123032 : 예금주 이남진 ] 


* 2) 방문하실 때는 반드시 편안하신 복장을 준비하시되 가급적 신축성 있는 바지를 가져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